상단 이미지 입니다.

학부소개

  • 글씨크기확대
  • 글자크기기본
  • 글씨크기축소
  • 인쇄

학부장인사

경북대학교 행정학부를 방문해 주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한강 이남 최고 명문, 경북대학교 행정학부 방문을 환영합니다.

1971년 개설한 경북대학교 행정학부는 2021년에 50주년을 맞게 됩니다. 그간 2,500명의 행정학부 동문들은 중앙부처 장·차관, 국회의원, 청와대 수석, UN대사, 광역 및 지방자치단체 장을 비롯하여, 중앙과 지방정부의 공무원과 언론사, 대학, 금융회사, 민간기업 등에서 핵심인재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현재 행정학부는 학부 재적생 600여명, 대학원 석박사과정 30여명, 행정대학원 180명 등 800여명의 학생과 16분의 저명한 교수님을 모시고 공공관리전공, 공공정책전공, 법무·안전전공 분야의 공공인재 양성에 힘쓰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경북대학교 행정학부는 5급 행정고시 및 각종 고시에 113명의 합격자를 배출하였으며, 최근 3년간 행정고시 합격자 수는 모든 한강 이남 대학 중에서 1위를 차지해오고 있습니다. 행정학부는 백학재 행정고시반을 운영하여 학생들의 공직진출 시험준비를 돕고 있습니다. 또한, 그간 백학재를 거쳐간 선배 동문들이 서포터즈를 결성하여 후배들을 지원하고 있으며, 많은 성과를 거두고 있습니다.
행정학부의 자랑인 행정학과동창회의 오송장학회를 잠시 소개하고자 합니다. 행정학과동창회는 2004년 이영조교수님이 퇴임기념으로 기부하신 6천만원을 기반으로 많은 동문들이 참여하여 1억 2천만원의 ‘오송장학금’을 조성하였으며, 2013년 고시합격생 100명 돌파 기념 ‘제2 오송장학금 모금’에 다시 1억 5백만원의 추가 장학금을 조성하여, 우수 신입생 유치 및 고시 1차 합격자와 공직적성시험(PSAT) 모의고사 성적 우수 학생에게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이 행정학부에 입학하신다면 엄청난 동문 인맥에 연결되고, 공공 분야 인재로 활동할 수 있도록 행정학부 교수님들과, 직원, 동창회는 적극 지원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행정대학원장&행정학부장 권오상